카멜레온 Chameleon
2014.12.11 - 2015.01.04

카멜레온
by 안강현 

Chameleon 
Solo Exhibition by KIBIAN (aka.Ahn Kanghyun)

 

 

 

 

전시 개요 
갤러리 팩토리의 12월 전시는 ‘KIBIAN (aka 안강현)의 개인전 <카멜레온 Chameleon>'으로 진행된다.

카멜레온은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자유자재로 피부색을 바꾸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는 피부 아래의 세포층에서 자동적으로 일어나는 생리 반응으로서, 주로 온도나 빛과 같은 주변 환경과 기분, 성적 흥분도 등에 따라 색소가 반응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카멜레온 자신이 원하는 때에 바라는 색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작가는 주위 상황이나 가까운 관계에서 일어나는 일들로 삶의 형태와 리듬이 변화하는 것, 일시적인 사건들이 반복됨으로써 시간에 걸쳐 어떠한 지속적인 패턴을 이루는 것에 관심을 갖는다. 이번 전시 <카멜레온 Chameleon>은 그러한 요소 가운데 '남녀(혹은 남남/여여)의 사랑'에 귀착, 오랜 기간 작가가 모아 온 사진과 연애편지 등 종이를 소재로 단채널 비디오와 설치물을 제작한다.
오프닝은 2014년 12월 20일 4시. 작가의 꼴라주 작업이 담긴 64장의 엽서가 들어있는 박스북 <Chameleon>의 런칭과 토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작가 소개 
KIBIAN (aka 안강현)
KIBIAN(aka 안강현)은 서울과 런던에서 조각을 공부했고 꼴라주를 좋아하며 주로 영상과 설치작업을 한다. 그는 지난 10여년 간 잡지에서 오려낸 사진들을 분류하여 상자 속에 담아 차곡차곡 쌓아두었는데, 이번 전시는 그 가운데 <동물류>와 <식물류> 상자를 열어 꼴라주한 작업들과 <연애편지> 상자의 편지들에서 잘라낸 '시간'을 표현하는 단어들의 모음으로 구성한다.

 

 

 

 

전시 비디오 아카이브 
 

 

 

 

 

전시문의
갤러리 팩토리
전화 : 02-733-4883
이메일 : galleryfactory@gmail.com
웹사이트 : www.factory483.org



Overview
Title : Chameleon 
Duration : December. 11, 2014 - January. 4, 2015
Artist : Ahn Kanghyun 
Opening Reception & Artist Talk : Decemberr. 19, 2014 
Hours : Mon.- Sun. 11:00 a.m. - 7:00 p.m.

 

Inquiry
Gallery Factory
Tel : 02-733-4833
E-mail : galleryfactory@gmail.com 
Website : www.factory483.org

 

 

123_2_b.jpg

 

 

- 부대 프로그램

관련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