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수고 Wild goose chase |
by 헤적프레스 / 읊조림 장기하 |
eek |
by 박민하 |
더블 컬리 루프 ➿ |
by 25시 세일링 |
작은 관상식물들 |
by 민정화 |
3MM: 도무송과 콜라주, 보이지 않던 공간들 |
by 이예주 |
Earth |
by 맹민화 |
BGA Offline Showcase PHYSICAL |
by 백그라운드 아트웍스 |
아넥스 프로젝트: 컷신 |
by SGHS |
그라데이션 |
by 팩토리 에디션 x 수토메 아포테케리 |
자신을 돌봄: 일기와 편지 The Care of the Self: Journals and Letters |
by 최태윤 Taeyoon Choi |
B F D 쇼룸 - 2nd Nomadic Showroom : Repose |
by B F D |
관상식물 |
by 민정화 |
Pride Over Prejudice |
by 숲, 라파엘, 제람 |
분신술: 서불과차 |
by 문이삭 |
정상궤도 |
by 김원영, 김초엽, 유화수, 이지양 |
정원 속의 포켓몬 |
by 홍민기 |
지질학적 베이커리 |
by 안데스 |
칠성조선소-서체발표 |
by Sandoll x 칠성조선소 |
영인과 나비: 끝의 입자 연구소에서 온 편지 |
by 오로민경 OroMinkyung |
봉평콧등작은미술관 기획전 <메밀맡 끝나는 곳 너머> |
by 박현성x황예지, 리따 이코넨x캐롤리네 요로쓰, 서울로, 이소영 |
눈먼 길 |
by 김다움 |
SUPERELLIPSE MIX SET VOL.1 |
by SUPERELLIPSE |
<DAYDREAM> TIEL POP-UP STORE |
by TIEL |
PaAp Tempeh Pop-up Store |
by PaAp Tempeh |
이것은 99.17005896568298% 확률로 달항아리입니다 |
by 천영환 |
툴툴툴 |
by 김종범, 최경주, 펜슬키오스크, 레귤라X팩토리콜렉티브 |
New Wave New Library |
by 느티나무도서관, 서지민, 정유진, 컨텍스트 레이어 |
할로미늄 팝업 스토어 - OKINAWA GALS |
by PIC, Charyoung Lee, Daham Park, Ibuki Sakai |
테이크 미 홈 |
by 소쇼, 아티스트 프루프, 팩, 팩토리2, 카스코 |
FACTORY2 Book & Shop |
by Factory2 |
[FACTORY 2 메세나후원 기업 에이랜드 10주년 기념전시] ALAND BROOKLYN |
by 김영나, 양민영, EH, 올림피아 섀넌, 전산, 나하나 |
[팩토리 2 대관전시] 채집운동 모르타르 |
by 전지 |
운동-부족(部族) |
by 보슈(권사랑+서한나+신선아), 여가여배(강소희+이아리), 윤예지, 정아람 |
타인의 삶 |
by |
발 밑의 미래 |
by 팩토리 콜렉티브, 뚜오마스 A. 라이띠넨, 손정민, 안데스, 옌니 누르멘니에미 |
초상과 회화. 예술은 문제해결의 연속이다 |
by 고등어, 엄유정, 전병구 |
[팩토리 2 대관전시] 부유하는 것들 |
by 소동호 |
[팩토리 2 대관전시] Sun, sun, sun, here it comes |
by 전나환 |
아일랜드 |
by 아티스트 프루프 ARTIST PROOF |
나는 언제나 베이스를 본다 |
by 마키시 나미 Makishi Nami, 김수영 Kim Suyoung |
구텐베르크 버블 |
by 최문경 Kelly Moonkyung Choi |
things of FACTORY |
by 김보람, 로와정 |
[갤러리 팩토리 대관전시] 소용돌이를 향한 하강 |
by 25시 세일링 (김보경 + 김청진) |
versus 10년, versus 10호 끝 Vs. 시작 |
by |
N개의 블루 |
by FACTORY EDITION |
[갤러리 팩토리 대관전시] 산업디자인 스튜디오 SWNA 개인전 <공정의 미학> |
by SWNA |
Stone Pillow Project Archive |
by 크리스티나 킴 Christina Kim |
No More Fruits |
by 김세형, 박승혁, 신동휴, 양민영 Kim Sae-Hyung, Park Seung-Hyuk, Shin Dong-Hyu, Yang Min-Yong |
여우와 두루미의 식탁 |
by 안아라, 최진영 Ahm Ara, Choi Jin-Yong |
기생하는 구조들 |
by 김보람 Kim Borahm |
Typocraft Helsinki to Seoul |
by . |
A Pregnant Moment |
by 앤소피 샌달 Annesofie Sandal |
한 겨울의 여름 |
by 카탈리나 레온 Catalina León |
Still Alive |
by 카밀라 베르너 Camilla Berner |
사막 나무늘보 빵 사람과 같은 것들 |
by 엄유정 Eom Yujeong |
Interval |
by 마키시 나미 Makishi Nami |
온전히 촉감만 남은 방 |
by 김대균 Kim Daekyun |
Wandering Still |
by 지니서 Jinnie Seo |
조판 연습: 길 잃은 새들 |
by 이경수 Lee Kyeongsoo |
사진과 스튜디오, 그리고 거짓에 관하여 |
by 김형식 Kim Hyungsik |
여기라는 신호 |
by 이윤이 이제 오종현 Yi Yunyi Lee Je Oh Jonghyun |
versus no.8 |
by 박선민 Park Sunmin |
프랙티스 |
by Ab group |
동식물계 |
by 소피 듀퐁 외 Sophie Dupont et al. |
당신의 친구, 대화와 협업 |
by 크리스틴 선 킴 외 Christine Sun Kim et al. |
카멜레온 |
by 안강현 KIBIAN (aka.Ahn Kanghyun) |
마음의 산책 II |
by 칼 나브로 Karl Nawrot |
Practical Theories |
by 아누 투오미넨 Anu Tuominen |
사각지대 찾기 |
by 오인환 Oh Inwhan |
타기 좋은 형태 |
by 맙소사/김병국 MARCSOSA |
물건방식 |
by 이은우 Lee Eunu |
슬픈 모유 |
by 권순영 Kwon Soonyoung |
그 정도 거리 |
by 로와정 RohwaJeong |
시적공간연습 |
by 경현수 외 Kyung Hyunsoo et al. |
식물사회 |
by 김주현 외 Kim Joohyun et al. |
떠나거나, 혹은 남거나 |
by 김재민이 외 Kim Gemini et al. |
[갤러리 팩토리 대관전시] 공백의 반응 |
by 오희원 Oh Heewon |
Painting |
by 허태원 Heo Taewon |
The Passing |
by 에바 스틴 크리스텐센 Eva Steen Christensen |
versus 6 |
by 박선민 외 Park Sunmin et al. |
[갤러리 팩토리 대관전시] 우리가 말하는 것들의 대화 |
by 이정후 Lee Jeonghoo |
[갤러리 팩토리 대관전시] 400 years in 4 minutes |
by 이행준 Lee Hangjun |
도시공원 예술로 공공미술사업: 경남 함양 상림공원 프로젝트 - 라운드 프로젝트 |
by 장민승 외 Jang Minseung et al. |
치효치효 |
by 강서경 Kang Seokyeong |
서베이 전시 <모빌리티의 꿈> |
by 권용주 외 Kwon Yongju et al. |
Casual Pieces 1. 눈을 감고 마음을 감다 |
by 하시시박 Hasisi Park |
LAZY RIOT "In Your Face" |
by 레이지 라이엇 (성낙영, 성낙희) LAZY RIOT (Nakhee Sung, Nakyoung Sung) |
이면의 이면 |
by 전소정 Jun Sojung |
아웃스커트 |
by 박승규 외 Park Seungkyu et al. |
A Brief History of Disbelief |
by 아너스 보이옌 & 크리스토퍼 오룸 Anders Bojen & Kristoffer Ørum |
Luft exhibition 2012 |
by 사토코 타케시마 외 Satoko Takeshima et al. |
Eat & Talk in Habitat + versus Lounge |
by 장민승 외 Jang Minseung et al. |
SnS13 - Collection and Connection |
by 이수인 Lee Sooin |
Surfaces of Listening |
by 김온 Kim On |
We build upon ruins of the future |
by 헤나-리카 할로넨 Henna-Riikka Halonen |
Obsession within |
by 피에 노스케 Fie Norsker |
얼굴들 |
by 이수경 Lee Sukyung |
빛이 탄다 |
by Less (김태균) |
과거, 현재, 미래 |
by 김영(수트맨) Kim Young (Suitman) |
빗각角서徐사事 |
by 강혜숙 외 Kang Hyesook et al. |
FOUND ABSTRACTS |
by 김영나 Kim Yongna |
밤에 익숙해지며 |
by 장보윤 Jang Boyoon |
가구가수 |
by 박진우 외 Park Jinwoo et al. |
versus 4호 + Between Exhibition |
by 안인용 외 Ahn Inyong et al. |
Domestic Games |
by 신지은 Shin Jieun |
한국의 그림_사진을 읽다 |
by 강석호 외 Kang Seokho et al. |
Playing Reality |
by 노경민 Kyung Roh Bannwart |
후광을 찍어드립니다 |
by 이종명 Lee Jongmyung |
뭇웃음 |
by 권순영 Kwon Soonyoung |
이웃효과 |
by x-field 외 |
기억나지 않는, 잊혀지지 않는. |
by 국동완 Kook Dongwan |
FASCINATIONS |
by 에릭 페리아르 Eric Perriard |
오필리아의 모험 |
by 박민희 외 Park Minhee et al. |
설화의 탄생 |
by 마사코 스즈키 외 Masako Suzuki et al. |
바꾸기.짜깁기.우려먹기 |
by 박진현 외 Park Jinhyun et al. |
이동유원지 |
by 노상준 Roh Sangjun |
산호같이 푸른 콘크리트 아래 |
by 김성은 Kim Vicky Sung-eun |
versus 3 |
by 오민정 외 Oh Min-jeong et al. |
우리가 버려진 창고에서 발견한 것들 |
by 정소영 외 Chung So-young et al. |
Accumulated traces |
by 윤가림 Yoon Ka-lim |
누구나 꾸는 꿈 |
by 김주현 Kim Joo-hyun |
Bonobo Noise Project |
by 김호준 Kim Ho-joon |
House in Your Head |
by 랜디&카트린 Randi&Katrine |
[갤러리 팩토리 대관전시] 액추얼시티 |
by 석재원 외 Seok Jae-won et al. |
Untitled |
by 최승훈+박선민 Choi Sung-hun+Park Sun-min |
간격 |
by 문영민 Moon Young-min |
made of layers |
by 최승훈 외 Choi Sung-hoon et al. |
one day, one deal |
by 박지훈 Park Ji-hoon |
breathing in & out |
by 김미형 외 Kim Mi-hyeong et al. |
versus 2 |
by 최승훈+박선민 Choi Sung-hun+Park Sun-min |
나왕선반 일상 사물 속의 時 |
by 마키시 나미 Makishi Nami |
La |
by 엘.에이. 토마리 L.A.Tomari |
킨로스, 현대 타이포그래피 |
by 최성민 Choi Seong-min |
슴슴. 건축. 시 |
by 김혜수 외 Kim Heyi-soo et al. |
모호한 복종 |
by 정상현 Jeong Sang-hyeon |
나누다 프로젝트 |
by 권혁 Kweon Hyuk |
oh my office |
by 이미경 Lee Mi-Kyung |
진행중인 공간 場.空.間 |
by 곽나실 Kwak Nashil |
versus 1 |
by |
Melbourne Art Fair 2008 |
by 경현수 외 Kyeong Hyeon-soo et al. |
입력과정 入力過程 A B C |
by 최병일 Choi Byeong-il |
그곳에선 가능한 일들 |
by 이유진 외 Lee Yoo-jin et al. |
템포그라피 |
by 노경민 외 Kyung Roh Bannwart et al. |
In My Shoes |
by 노상준 외 Roh Sang-jun et al. |
PM 4:00 - 9:00 |
by 최승훈+박선민 Choi Sung-hun+Park Sun-min |
지상의 모든 애인들이 한꺼번에 전화할 때 |
by 이재이 Jaye Rhee |
빗각角서敍사事 |
by 크리스 카카미즈 외 Chris Caccamise et al. |
노준 × 서승모-1st collabo. <구멍 (孔)> |
by 노준 × 서승모 Noh Jun x Seo Seungmo |
[갤러리 팩토리 대관전시] 워크 메이드 인 발렌시아 |
by 성재혁 Sung Jaehyuk |
T r e e |
by 이명호 Lee Myung-Ho |
드로잉 쇼 |
by 고가현 외 Koh Ka-Hyun et al. |
열린 공방전 |
by 김익 외 Kim Yik et al. |
Spooky action at a distance |
by 딘 모스 Dean Moss |
CHEEKY Art Show in Seoul |
by 심아빈 Shim Abeen |
Separate and Connect |
by 노부유키 다카하시 Nobuyuki Takahashi |
슈퍼 이베이어 |
by 이미혜 Lee Mihye |
Realities |
by AVPD |
돌아가는 art |
by 제레마이어 타이펜과 신기운 Jeremiah Teipen&Shin Ki-Woun |
공간속의 지도 |
by 경현수 Kyung, Hyounsoo |
Connecting |
by 현명아 Hyun Myung-ah |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
by 김연태 Kim Yeontae |
(최)슬기와 (최성)민의 (넓은 의미에서) 타이포그래피 |
by (최)슬기 + (최성)민 sulki + Min |
People Call Me Madame Owl |
by 안강현 Ahn Kanghyun |
2006 이주영 프로젝트 <잃어버린 언어를 찾아서> |
by 이주영 Lee Jooyoung |
한글꼴이 걸어나오다 |
by 권정민 외 Kwon Junmin et al. |
Tinker |
by 표수미 Pyo Sumi |
마음 |
by 고지영 외 Go Jiyoung et al. |
Surreally Real! : 미술, 혹은 마술 |
by 이유진 외 Lee Yoo-jin et al. |
고가현 개인전 <사람-형태소> |
by 고가현 Go Gahyun |
이면공작裏(異)面工作 시나리오 |
by NONAMENOSHOP |
Park + |
by 프로젝트 디자인 그룹 파크 플러스 Project Design Group Park Plus |
하늘 공연장 Open Theater |
by 홍영인 Hong Young-yin |
My Style Your Style |
by 마미코 타이라 Mamiko Taira |
한여름 밤의 꿈 |
by 강유선 Kang Yusun |
우울증에 걸린 집 |
by 김시연 Kim Siyeon |
나는 니가 행복했으면 해 |
by 노석미 Noh Sukmi |
목성 |
by 마리오네트 인형극단 Marionette Theater |
엔트로듀싱 |
by 에밀고 Emil Goh |
A Diary: Typographic Days |
by 박우혁 Park Woohyuk |
Window Exhibition |
by 김기라 Kim Kira |
북아트전 |
by 곽나실 외 Kwak Nashil et al. |
경계에서 경계하기 |
by 윤희수 Yoon Heesoo |
한글. 타이포그라피. 책. |
by 이용제 Lee Yongjae |
인형계 / 人形界 |
by |
A Combined View |
by 이소연 외 Lee Soyeon et al. |
The Pleasure of Patterns |
by 바루후 고틀립 외 Baruch Gottlieb et al. |
Untitled |
by |
Untitled |
by |
전시명 ... |
by |
전시명 ... |
by |
노준 × 서승모-1st collabo. <구멍 (孔)> |
2007.8.31_9.23 |
노준 × 서승모-1st collabo.
<구멍 (孔)> 展
1. 전시 관련
전시명 : 노준x서승모 - 1st collabo. <구멍 (孔)>
전시부제 : Shading of Recognition 認識의 濃淡
참가작가 : 노준x서승모
전시일시 : 2007. 08. 31 (Fri.) - 09. 23 (Sun.)
오프닝리셉션 : 2007. 08. 31. 금요일 오후 6:00
전시날짜 : 11am - 6 pm / 월요일 휴관
전시장소 : 갤러리 팩토리 Gallery FACTORY
기획 & 주관 : 갤러리 팩토리 & 노준x서승모
후원 : 서울문화재단, (재단법인) 송은문화재단
2. 워크샵
행사명 : 작가 노준과 함께 하는 "상상놀이 체험"
일시 및 장소 : 1회 - 9월 8일 (토) 오후 2-6시 / 장소 : 갤러리 팩토리
2회 - 9월 22일 (목) 오전 10-오후2시/ 장소 : 무지개 청소년 센터
후원 : 무지개 청소년 센터
협찬 : (주) 도너랜드
3. 세미나
행사명 : 예술가의 협업_다각적 접근의 사례발표
행사일시 : 9월 16일 (일) 오후 2-6시
행사장소 : 신사동 가로수길 '가로수길 프로젝트'
건축가와 조각가, 공간을 비틀다.
글_김인선(인터 알리아)
조각가와 건축가가 만났다. 이 사건이 놀랄만한 것도 아닌 것이, 오히려 진부한 만남일 수 있다. 왜? 조각은 이미 오래전부터 건축의 부속물이자 장식품으로 탄생했었고 이에 대한 독립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로댕의 시대 이후로도 건축과 미술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는 것이다. 묘하게 엎치락뒤치락하는 조각과 건축의 관계 속에서 어쩌다가 만난 조각가와 건축가, 노준과 서승모는 서로의 영역에 조심스러운 교집합을 만들어내는 작업을 구상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건축가는 허공에다가 공간을 구획 짓고 그 구획 속에서 특정한 기능이 있는 성격을 부여하는 작업을 한다. 일반적으로 조각가는 아무것도 없는 무의 공간에 실공간을 점유하는 작업을 한다. 그가 만들어낸 그 무엇의 부피만큼의 공간이 새로운 형태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는 참으로 절묘하다. 건축가가 만든 공간은 조각을 위한 배경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건축이 만들어놓은 공간에 어울리는 장식으로 어디에 어울릴지, 공간의 컨셉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매치가 되는 자리잡기를 시도하는 것이 또한 조각이었다.
"중간쯤 어디의 틈새"라는 용어를 반복하며 이번 전시의 구성을 설명하는 서승모와 노준은 존재하지 않는 '공간'을 만들어내고자 하는 듯 보인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형상의 동물모양, 그것이 낯설거나 기괴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현실의 인간들의 호감을 받으며 즐거움을 제공하는 작업이 어우러지면서 현실과 초현실의 교차점을 보여준다. 노준이 작품을 만들어내는 과정 또한 과정으로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결과물로서의 견고함을 보여준다는 부분은 이러한 개념의 실마리를 제공해 준다. 클로 (Clo, 노준이 만들어내는 캐릭터 인형)의 본체를 만들어내기 위한 틀을 'mother, 모체' 라는 개념을 두고 이 틀 자체를 갈고 다듬어서 하나의 완결된 형상으로 프리젠테이션 해왔던 것을 봐도 알 수 있다. 버려질만한 것이 버려지지 않는 것, 없다고 생각한 것이 있는 것, 정해져 있다고 생각한 것이 변하는 것, 이런 것들이 이 두 작가가 추구하고 있는 "중간쯤 어디의 틈새" 정도가 아닐까.
갤러리 팩토리 1층 공간의 물리적인 크기는 20평이다. 그리고 건축가 서승모가 실험하는 빛과 반사를 이용한 아이디어로 이 공간에는 묘한 '구멍'이 생겼다. 그 '구멍'은 작은 팩토리 공간을 확장시키기도 하고 공간을 사라지게도 하며 나누어버리기도 하고 몰랐던 공간이 드러나게 하기도 한다. 그것은 빛이 통과하거나 반사되는 투명체의 집합에 의해 만들어진 면의 반사작용에 의해 형성된 유기적인 시각 현상이다. 서승모는 기존의 공간에 전통 건축의 물리적 구획지음도 아니고, 연기처럼 사라지는 개념의 언어들도 아닌 그 중간의 무언가를 창조하고자 했다. 그것은 기존 공간을 다른 공간으로 보이도록 하는 장치처럼 설치작업으로 표현되고, 이 왜곡되며 드러난 공간의 형성 속에서 노준의 작업이 허상처럼 어른거리고 있다. 노준의 캐릭터 작품은 아동용 만화주인공과 같은 어찌 보면 키치적이라 조각가의 작품으로서 심각하게 바라보기에는 상당히 장식적이다. 공장의 틀에서 찍어낸 듯한 모양의 인형 조각은 그래서 '견고한다'는 느낌이 든다. 작품의 개념이나 맥락에 타인의 의견이 더 이상 끼어들지 못할 정도로 견고한 화려한 클로들... 진지한 사유를이끌어내기가 쉽지 않지만 노준을 현대미술의 조각 작가로서 위치 매김이 가능한 이유는 동시대의 정서와 감각을 틀림없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감각적인 화면과 색채, 시각적인 자극에 사로잡히는 현대인의 시선들을 노준은 자신의 작품 속에 끌어들이고 있다. 쾌쾌한 개념의 언어를 벗어나서 상큼한 시각세계를 만든다. 그것은 일차적이면서 감각적인 반응이며 스트레스가 없는 가벼움을 상쾌한 경험이다. 귀엽다, 예쁘다, 사랑스럽다는 등의 표현은 노준 작품의 성격을 드러내왔던 언어임에 틀림없고 이 이미지들은 이번 전시에서 서승모의 신기한 구멍속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논리의 바다 속에서 장황해 질 수 있는 건축가의 개념의 발목을 붙잡는다. 서승모는 건축가로서 새로운 창조에 대한 끊임없는 열망을 읽을 수 있는 작업을 해 왔다. 애매한 것, 경계를 짓는 모호한 지점, 물질과 비물질 사이, 존재와 비존재의 사이 등 팩토리의 공간은 이 수많은 모호함으로 둘러싸인 채 '공간 리-이노베이션'-그가 주장해 왔던-된다. 공간 속에 팽팽하게 잡아당겨진 투명한 낚시줄의 연속배치는 반투명한 공간의 단면을 만들어내되 구조적인 구획은 아니고 그 특정 장소에 새롭게 탄생한 공간의 비틀림으로 자리하게 된다. 그것은 원래 아무것도 없던 공간에 뭔가를 만든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았던, 지나쳐버렸던 공간의 일부를 발견하는 작업이다. 그 이유는 용도가 없는, 원래 환경을 뭔가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만드는 일종의 보조장치처럼 보는 이들의 시선을 불편하게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크지 않은 공간 전체의 공기가 마치 서승모가 설치해 놓은 단면을 통과하는 절차기 필요하기 때문이고 날것으로 보여지던 공간을 빛과 투명물질을 통해서 걸러 봐야 하기 때문이고, 그래서 멀쩡했던 풍경이 왜곡되어야만 하기 때문에 날것과 즉시적인 것에 익숙한 시선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는 어딘가 중간 지점을 찾게 만드는 시각 효과일 것이다.
상당히 비물질적이고 개념적인, 건축의 특성을 생각하자면 아티스트적인 태도가 훨씬 더 느껴지는 서승모와 예술이라고 부르기에는 형식이 너무 뚜렷하여 마치 공장 상품처럼 보이는 작업의 노준은 서로의 영역을 서로가 들춰내고 끌어당기고 있다. 견고한 노준의 작업이 서승모가 만들어내는 공간 속의 장치들에 의해 말랑말랑한 '현상'으로 와 닿게 되었고 이 지점에서 노준의 작품이 색다른 모양새로 허상처럼 어른거리는 것이다. 존재함과 존재하지 않는 것은 쓸모 있음과 쓸모없음으로 귀결되는 것만은 아니라 정확하지 않은 언어의 기술에 의해 애매모호해졌을 뿐이라는 것이 이 전시 공간에서 드러나게 될 것이다. 이 전시에서만큼은 노준의 작품을 단순히 예쁜 작품으로서 그 특징을 단정 짓고 싶지 않다. 그러한 단정은 별로 의미 없는 규정이라는 것을 서승모가 발견한 공간의 낯선 레이어를 찾는 동안 깨닫게 될 것이다.
노준
Noh Jun
:노준은 1969년 서울에서 태어나 현재 조각가로 활동 중이며, 2006년 제6회 송은 미술대상전에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친근한 동물 캐릭터 형상을 이용하여
'이우환, 문신, 노준의 3인3색전' 을 비롯한 다수의 전시를 열었으며, 깜찍한 작품들 이면에 인간의 외면과 내면, 현실과 몽상의 사이, 모성적 관계를 유쾌하게 담아내고 있다.
현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1993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 졸업
1999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원 조소과 졸업
전시
2007 ‘Mother & Son - Your Wishes’, 송은 갤러리, 서울
2007 ‘Mother & Son - Your Wishes Ⅱ’, 인천 신세계백화점 갤러리, 인천
2006 'Image - Mother & Son’, 김진혜 갤러리, 서울
2006 ‘클로네 집 2’ 메인 MC, 대교방송 Kid's TV
서승모
:[Architecture is forest as metaphore without form]이라는 주제는 건축가 서승모의 테마이다. 숲이나 안개처럼 형태로 언급되기 어렵지만 미묘한 공간적 차이를 형성하는 건축을 지향하며, 현대도시의 다양한 행위와 새로운 기능에 유연할 수 있는 건축방법론에 대해 고찰하고 있다.
현 [ r dA unit 소장 ]
2002 동경예술대학 미술연구과 건축전공 석사과정 졸업
2004 건축공방 [r dA unit ] 설립
전시
2007 ARCO 2007 전, 마드리드, 스페인 디자인특별전 <REset>
2006 斷片X短篇. 사유로서의 집. 경기문화재단 갤러리. 수원
2006 SD review 2006 competition안. 도쿄
2006 당인리 문화공장전, 쌈지스페이스, 서울
2006 well designed come전, W 호텔, 서울
전시문의
갤러리 팩토리
전화 : 02-733-4883
이메일 : master@factory483.org
웹사이트 : www.factory483.org
Inquiry
Gallery Factory
Tel : 02-733-4833
E-mail : master@factory483.org
Website : www.factory483.org